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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간자격과정] 병원코디네이터1급
교육비 : 0
총 25차시 / 25시간 교육과정
양순주 강사
수료기준 및 수강정원
수료기준 및 수강정원
수강정원 |
총진도율 |
중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3000명 |
60% 이상 |
중간평가 없음 |
총 100점 / 40% 반영 |
과제 없음 |
반영된 평가 합산 60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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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병원의 생존 전략 중 가장 중요한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는 수많은 병, 의원이 경쟁하고 있는 의료계의 환경변화와 의료서비스에 대안 요구만큼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존재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이미 의료서비스의 퀄리티를 관리하고 있는 선진국은 물론 국내 유수의 병의원에서도 전문적인 서비스 관리를 위해 꼭 필요로 하는 역할 중 하나입니다.
• 활용유형
교육대상
ㆍ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업무를 하는 자
ㆍ 환자와 의료진 사이에서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하는 자
ㆍ 환자관리, 사후관리, 병원보조업무, 병원홍보 등을 담당하는 자
교육목표
1차시. 고객만족 경영관리
2차시. 병원코디네이터 제도
3차시. 의료인의 이미지 관리
4차시. 서비스 행동관리[인사, 표정]
5차시. 서비스 행동관리(복장, 자세, 스킬)
6차시. 내부 고객 관리
7차시. 소통관리
8차시. 고객상담 실무관리
9차시. 고객 유형별 맞춤관리
10차시. 고객 불만 경영 관리
11차시. 고객접점관리
12차시. 의료이용도조사 및 병원감염
13차시. 고객경험관리
14차시. 의료직원교육 실무(성인교육)
15차시. 직원교육실무(강의)
16차시. 병원 조직 활성화
17차시. 병원감염과 감염관리
18차시. 병원감염 소송 사례와 법률적 고찰
19차시. 병원환경 관리
20차시. 병원 CRM
21차시. 서비스 품질평가 모니터링
22차시. 자기 관리 및 병원 환경 관리
23차시. QI 활동의 개념
24차시. QI와고객만족도의 상관성
25차시. QI활동의 실제(경진대회)
교육목차
수강후기